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 - 17일부터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개인인터넷 뱅킹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4-03-14 00:00:00
기사수정
 
BS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지난 11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부산은행 어울림뱅킹’의 국가공인 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지난 2013년 2월 지방은행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이 국가공인 체제로 전환된 뒤 금융권 최초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한 것이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국가표준지침을 준수하여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에만 부여된다.

이에 따라 부산은행은 신체적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인터넷뱅킹 서비스인 ‘어울림뱅킹’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오는 17일(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어울림뱅킹은 개인인터넷뱅킹 화면 중 사용량이 많은 화면만을 따로 구성한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넷뱅킹으로, 저시력자 및 고령자는 스크린리더 프로그램으로 음성을 통해 화면 내용을 들을 수 있으며,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이용자는 키보드만을 사용하여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본부 김석규 부행장은 “부산은행은 향후 미래의 금융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인터넷뱅킹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모든 페이지를 한국형 웹접근성 지침2.0에 따라 새롭게 구축된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금년 말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울림뱅킹은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를 통하여 접속하거나, 어울림뱅킹 웹주소(with.busanbank.co.kr)를 통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