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례 산복도로 옹벽이 갤러리로 바뀐다! - 산복도로 르네상스 주례지역 사업 본격 추진
  • 기사등록 2014-05-21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지역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소통 공간 마련과 도시경관개선을 위한 산복도로 갤러리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산복도로 르네상스 주례지역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갤러리 조성사업은 1억7천만 원의 시비를 투입해, 주민과 학생들의 통행이 많은 주례여중 사거리 도로변에 갤러리를 만드는 사업이다. 갤러리는 옹벽에 타일 벽화 방식으로 110m가량 조성되며, 9월 준공될 예정이다. 디자인은 △주례동의 역사적 유산인 냉정샘 △주례동의 과거와 현재의 마을 전경 △사상팔경의 독특한 이미지와 더불어 주민들이 참여한 그림으로 구성된다.

특히, 사업추진에 있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 홍보를 위해 지역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2개월 간 갤러리 조성에 필요한 그림을 공모한 결과 1,300여 점이 접수됐으며, 시는 참여 작품들을 디자인해 부착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산복도로 갤러리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커뮤니티 공간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주례지역에는 산복도로 갤러리 조성사업 외에 산복도로 르네상스 4차년도 사업으로 △300년 역사가 숨쉬는 냉정샘 복원 프로젝트 △노후 측구정비 및 한평공원 조성 △주례로 골목계단 특화사업 △주민제안형 마을만들기 사업 등이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