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ED 조명업계의 지혜로운 고집쟁이 ㈜코리아 썬LED - PCB, COB LED모듈, 렌즈 등 부품을 설계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 기사등록 2014-07-07 00:00:00
기사수정
 
지금 LED업은 COB(Chit on Board)타입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LED시장을 선도하는 ㈜썬코리아 LED(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원로 391)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동 회사는 종전의  PACKAGE LED조명을 비교해 우위에 있는 COB타입을 생산하고 있다.

실제로 세계 LED조명 시장의 흐름은 변해가고 있고 국내시장 대부분 PACKAGE타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경제성과 친환경적인 COB타입 LED 생산만을 고집하는 ㈜코리아썬LED는 2003년 설립부터 줄곧 COB타입 LED조명 전문기업으로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COB타입은 고(高)와트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
 
■ COB타입의 선두주자 LED기업 (주)코리아썬LED
(주)코리아썬LED는 모든 종류의 COB타입 LED조명제품 시리즈를 갖추고 있으며, COB타입 LED모듈은 4,8,16,20,30, 60,100,200, 300, 400, 600, 800W까지 생산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어떤 와트도 제작공급이 가능하다.

LED램프는 LED MR16, LED형광등기구, LED가로등, LED보안등, LED고천장등, LED투광등, LED방폭등, LED주차장등, LED평판등, LED 실내등, LED 펜단트, LED 특수등, LED집어등까지 모든 제품을 두루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LED조명제조에 필요한 핵심부품인 PCB, COB모듈, 렌즈와 함께 모든 부품을 설계 제조하고 있어 균일한 품질관리가 가능하고 가격에서도 타사에 비해 비교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COB타입 LED조명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주)코리아썬LED가 유일하다.
 
■ COB타입은 교체형 시장에서도 용이한 제품 인정
산업기술대 현동훈 교수는 “COB타입형은 이미 세계적인 트랜드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면서 “실제 COB형 모듈 하나로 400W급 메탈할라이드램프를 대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 교수는 “COB형 모듈로 LED조명을 만들면 광원을 하나로도 자체 가능 범위가 넓고 PCB기판이 없어 방열구조가 간단해 지는 반면에 열방출이 용이해져 기존 조명의 등기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교체형 시장에서도 부각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가격경쟁력과 뛰어난 조립성도 갖추고 있어 소형화에 적합하다”면서“앞으로 국내시장이 COB타입형으로 바뀌어야 세계적인 추세를 거스르지 않을 수 있으며, 핵심부품을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무역역조 현상까지 막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 COB타입 LED 세계적 대세...부산이 핵심이며 교두보
㈜코리아썬LED 이성헌 회장은 “우리 기업은 COB타입 LED조명을 시작하기 전에는 PCB사업을 하고 있었다”면서 “PCB공장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LED조명제품을 설치하기로 하고 구매 과정에서 COB타입 LED조명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COB타입 LED조명은 성능도 우수하고 에너지절약 효과도 뛰어난데다 빛의 품질도 좋다는 사실을 직접 체험하면서, 기름도 나지 않는 우리나라에 에너지절감 효과가 있는 COB타입 LED조명사업을 하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경제애국의 대안이라고 생각해 시작하게 되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세계 LED조명시장을 보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먼저 염두에 두고 ㈜코리아썬LED라는 기업을 설립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또, 이 회장은 “그런 까닭에 국내시장이 PACKAGE타입 LED에 머물러 있을 때 해외 바이어들의 COB타입 LED조명에 대한 관심과 투자자들의 증가에 COB타입 LED조명이 세계흐름의 대세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 친환경 상품임을 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특히“광저우국제조명전시회에서 열린 LED EXPO에서도 이미 세계는 COB타입 LED조명으로 변해가고 있는데 국내만 아직 PACKAGE타입 LED를 고수하고 있어 지금이야말로 적극적 대응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 매출의 10~15%를 R&D 분야에 투자하는 등 세계시장의 흐름에 ㈜코리아썬LED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 받지 못하고 팔리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면서 "오직 열정적인 마케팅을 통해 회사와 제품을 알릴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코리아썬LED는 좋은 제품을 생산해 싼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기업이념을 가지고 있다. 또, 이러한 마케팅으로 전 국민, 나아가 전 세계에 나눔을 함께한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그런 관점에서 "부산은 새로운 COB타입 LED조명에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핵심시장과 함께 교두보가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코리아썬LED 가족들이 서둘러 부산 진출을 계획하게 됐다"고 ㈜코리아썬LED 관계자는 설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