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T 부울본부장, “한번 봅시다” ...현장업무型 - 윤장근 aT 부울지역본부장, 함양군 철갑상어영어조합 방문
  • 기사등록 2014-08-07 00:00:00
기사수정
 
윤장근 aT 부울지역본부장, 함양영농조합 방문
대한민국 최고의 함양군 철갑상어영어조합을 찾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양파재배 농민들의 공급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수매한 양파 수출에 나섰다.

aT는 정부가 수출을 위해 수매한 양파 만 톤 가운데 천2백 톤의 물량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등으로 수출하기 위해 선적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aT는 민간기업이 양파를 수출 할 때 물류비까지 지원한다.

이렇듯 농어민들의 예상치 못한 피해를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aT 식구들은 항상 바쁘다. 지난 5일 부산경제신문(대표이사 김성봉) 초청으로 윤장근 aT부울지역본부장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산지이력 면허를 취득한 지리산 700고지 함양군 철갑상어영어조합을 방문했다.
 
이곳 철갑상어 양어장은 지난 7여 년 동안 지리산 게르마늄이 함유된 맑고 건강한 물과 청정환경속에서 세계 제일의 철갑상어를 양식하고 있다.

이날 이곳을 방문한 윤 본부장은 “오랜 기간 세계 최고의 철갑상어를 키우기 위해 이곳 관계자들의 피나는 노력에 감탄했다“며 ”무엇보다 이곳에 계시는 분들이 특별한 학습없이 6차경제의 정의를 직접 보여 주고 있어 깜짝 놀랐다. 특히 내가 추구하는 바를 눈으로 볼수 있어 대한민국 농수산물 유통을 관리하고 있는 aT직원으로서 고마움까지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세계 식품시장은 매우 까다롭고, 첫단추 끼기가 매우 힘들다”며 “향후 aT가 협조할 수 있는 방안(국제수산물 박람회 등) 모색이나 지원에 대해서는 최대한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