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공직사회에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킨 공로로 ‘201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2월 9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우수행정기관 인증식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와 연제구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흥구)은 대화와 타협을 통한 소통의 노사문화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갈등 관리와 협력으로 건전하고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사갈등요소 사전 해소를 위한 노사간담회 개최 △올바른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직장교육 실시 △노사상생협력 선언문 채택 △청렴행정 실천 협약 △소통의 노사문화 정착으로 가족 같은 직장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노사협력사업을 운영했다.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제도는 공직사회에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킨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 시상하는 제도로 내?외부 노사관계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면심사, 현지실사, 사례발표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이위준 구청장은 “연제구 공무원 노사가 그간 소통과 협력으로 공직사회에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공무원 노사문화를 정착시켜 신뢰받는 공직 사회와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13 00:54: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