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월대보름 함께 모여 소원성취 빌어요!! - 3월5일 15시, 금정구민운동장에서 민속놀이, 달집태우기 등 대보름 행사 다채롭게 진행
  • 기사등록 2015-02-24 23:04:37
기사수정

 


부산 금정구(구청장 원정희)는 오는 3월 5일(목) 오후 3시부터 7시30분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톨게이트 주변에 위치한 금정구민운동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와 함께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한다.

기원제는 6시에, 달집 점화는 6시 30분에 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지신밟기, 주민들의 소원을 비는 소원지 달기와 풍물패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활쏘기 등 민속놀이와 김신영의 모듬북 퍼포먼스, 남도민요, 여성4중창단 소리바다 등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새해 소원을 적은 소원지가 달린 달집을 활활 태워 한 해의 액막이와 구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고, 국악 공연팀 쾌지나칭칭과 함께 달집 주위를 돌며 소원을 빈다.

또한, 땅콩, 호두, 잣, 껍질이 딱딱한 과일을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깨 먹으면 피부에 부스럼이 나지 않는다는 유래가 있어, 행사 당일 먹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현장에서 부럼, 전통 엿도 판매한다.

당일 행사에 참여하는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2시부터 범어사역 4번 출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1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금정구에서는 금정구민운동장 뿐 아니라 각 동별로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금성동에서는 중리?공해?죽전 자연부락별로 달집태우기와 윷놀이를 하고 오륜동 수원지 공터에서는 달집태우기, 부곡2동에서는 동 주민센터 앞에서 당산제를, 서1동에서는 주민 화합을 위한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여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24 23:04: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