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영도구는 3월 10일 영도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남부운전면허시험장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도구는 여권 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접수?발급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3월 10일 오후 3시 영도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부구청장, 남부운전면허시험장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해 여권 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희망하면 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면허증을 제작한 후 민원인에게 등기 송달(등기수수료 민원인 착불)로 전달한다.
제네바 협약국 95개국에서 운전 가능한 국제운전면허증은 해외여행 또는 어학연수 등 필요시에는 여권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면허시험장을 별도로 방문해 신청해야 발급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협약체결로 구청을 방문해 여권 발급과 동시에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이 가능해 민원인들의 시간과 물적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영도구 관계자는 “해외유학 및 여행객들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국제운전면허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여권발급 시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교부대행 서비스를 신설, 민원인 편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11 23:34: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