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응급의료기관의 부재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부산 사하구 다대지역에 원병원이 지난 2014년 개설해 지역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원병원 전경 / 제공=원병원)


응급의료기관의 부재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부산 사하구 다대지역에 지난 2014년 8월 야간진료실과 200병상을 갖추고 진료를 시작한 준 종합병원인 원병원이 각종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원병원은 다대·장림·구평일대 최대병상, 연면적 7200㎡ 규모로 MRI(자기공명촬영기)와 CT(컴퓨터단층촬영기), 심장초음파, 근전도 검사장비 등 첨단장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원병원에 설치돼 가동중인 MRI는 고자장을 이용함과 동시에 기존의 촬영 소음을 약 90% 감소시킨Pianissimo라는 세계 특허 최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장비로써, 고자장, 저소음 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원병원에서 다채널 장비를 설치, 가동중인 CT는 적은 방사선 피폭량으로 CT촬영이 가능하며, 빠른 촬영으로 영상을 획득하고 환자가 받는 방사선 피폭량에 대한 부담을 적게한다.

 

원병원은 첨단 의료장비는 물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들과 체계적인 협진시스템을 구축, 지역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항상 환자중심의 선진형 의료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해나0가고 있으며,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위해 모든 구성원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서비스에 임하고 있다.

 

정형외과·내과·외과·신경과·재활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영상의학과 등의 폭 넓은 진료과목을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외과와 신경과를 개설하여 주민수가 7만 5000여 명의 다대포 지역의 주민들이 1시간여 넘는 거리에 위치한 여타의 대학병원을 찾지 않아도 된다.

 

'원병원' 은 기본 진료과목 외에도 부설로 '척추관절클리닉', ‘종합건강검진센터’, '위.대장 내시경실' ,'5대 암검진', 'v증클리닉' ‘재활물리치료센터’ ‘뇌혈관센터’ 등을 운영하여 대학병원 교수진 출신 의료진들이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정형외과1 신규석 병원장은 매주 금요일 8시 20분 방송 되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 중이며 부산세일병원 병원장, 좋은삼정병원 병원장, 부산성모병원 척추·관절센터장을 역임하였다. 척추ㆍ관절 수술 3000례를 달성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내과1 전승민 과장은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의학석사(내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의학박사(소화기내과)를 수료한 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촌세브란스병원 내과 외래임상교수와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임상연구조교수를 역임했다.

 

특히 전 과장은 세계적 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4,2015년에 이어 2016년 판에도 등재됐으며, 대한내과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한장연구학회, 터벤션학회, 미국소화기내시경학회(ASGE), 유럽소화기내시경학회(ESGE), 정회원 및 NOTES 연구회연구원으로 활동중이다.

 

또 2011년 장연구학회춘계학술대회우수연구상, 2012년 국제내시경학회학술대회연구상 등을 수상했으며, 지난 4년간 염증성질환 및 소장.대장질환, 내시경치료와 관련된 10여 편의 SIC(E) 논문을 바표한 바 있다.

 

신경과는 지난 3월 2일 진료를 개시해 노인성 질환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노인성 질환인 뇌졸중(중풍)과 치매(알츠하이머씨병, 혈관성치매, 퇴행성 치매), 어지럼증, 손떨림, 파킨슨병, 수면장애, 신경계 염증, 안면신경마비, 통증, 척추질환 등을 치료하게 된다.

 

원병원은 일반외과 전문의 정극원 과장을 초빙해 지난 1일부터 전문 진료를 시작했다. 전문분야는 치질, 항문, 하지정맥, 탈장, 맹장, 복강경, 유방, 화상, 담낭, 담석증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발생되는 외과 전반에 관련된 질환이다.

 

정극원 과장은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삼성 창원병원 외과 전공의, 부산 수영한서병원 외과 과장, 창원 한마음 병원 외과 과장, 새통영병원 진료부장을 역임했다. 맹장염, 당낭절제술 수술 5000례(복강경 포함), 하지정맥류 수술 500례, 항문수술(치질, 치핵) 700례의 수술을 집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원병원은 야간 응급상황을 위해 365일 야간진료실을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 의료혜택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원병원은 100여대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주차시설을 완비하였으며, 커피숍·편의점·의료소매점·지하 장례식장 등을 갖추고 있다.

 

'원병원'은 지역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부산 사하구민 체육대회, 장애인체육대회, 다문화 가정 한마음 체육대회, 사하구 경찰공무원 체력검정 등 각종 지역 체육행사에 무료 의료지원 서비스 및 간식을 제공했고, 무료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의료법인 원병원 원미경 사무국장은 “지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와 봉사활동 등으로 지역건강의 지킴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병원은 사하구 보건소와 지난 3월 16일 심뇌혈관질환 예방ㆍ관리강화를 위한 ‘심뇌건강 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보건소와 협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환자 중심의 진료 체계를 구축했을 뿐 아니라 우수 의료진 확보와 최신 의료기기를 도입해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원병원의 끊임없는 혁신 활동은 멈추지 않고 있다.

 

 








신규석 병원장은 “향후 질환의 예방부터 수술, 재활까지 이어지는 전문적인 원스톱 진료 시스템을 강화하고 지역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원병원은 다대농협(다대서점) 맞은편인 부산시 사하구 다대로 56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진료 예약 및 문의는 이메일(onehospital@naver.com)과 전화(051-260-100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7-03 13:3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