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큰일나요'...포켓몬GO, 안전하게 즐겨요! - 부산중부경찰, 안전한 '포켓몬GO' 게임이용법 캠페인실시
  • 기사등록 2017-02-12 10:44:40
기사수정

 


지난해 1월,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출시 후 사용자는 현재까지 700만 명을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거리 곳곳에서는 스마트폰에 집중해 걸어다니는 시민과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운전자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이 거리에서 게임에 몰두하거나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게 되면 주변 사물 등 상황에 대한 인지능력이 떨어져 교통사고 등 사고에 노출 될 위험성이 높다.
   
이에 부산 중부경찰서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과 보행자 무단횡단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중구 광복로 일대에서 중부경찰서, 부산중구청, 롯데백화점(광복점),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100여명이  ‘포켓몬 안전하게 즐겨요’라는 표어 아래 합동 캠페인(사진)을 전개하고 있다. 
 
중부경찰서 박도영 서장은 “중부경찰서는 포켓몬 이용으로 발생되는 보행자 교통사고에 대한 예방 및 교통법규 준수율 향상을 위해 홍보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청소년 등 주요 게임 연령층을 중점으로 포켓몬 주요 출몰지역을 중심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12 10:44: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