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시는 11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시, 구·군 투자유치 관련 담당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투자유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투자유치 관련 특강 및 성공적 투자유치 기업 견학을 통한 직원 투자 마인드 함양 및 역량 강화로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일정을 보면 박준규 코트라(KOTRA) 북미유치팀 차장의 ‘트럼프노믹스 시대 투자유치 방안’에 대한 강의를 통해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변화하는 세계 경제 환경에서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11년간 외국인투자유치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충청남도 투자입지과 이영석 외자유치팀장의 ‘사례로 배우는 투자유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생생한 투자유치 사례를 공유했다.

특강 후 울산의 성공적 외자유치 기업인 SK 어드밴스드(주)를 직접 방문해 기업 투자 성공사례 청취 후 공장을 직접 둘러보고 투자유치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하여 국내·외 기업 투자활동이 위축되고 있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투자유치가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공무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1 13:44: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