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행은 ‘부산관광 앱 플랫폼’ 하나면 돼” - 부산관광공사-우수앱 운영사, 앱 플랫폼 본격 출시
  • 기사등록 2017-04-19 09:29:08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17일 공사 회의실에서 우수앱 운영사와 ‘공사-bto 앱 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달 공사가 민간 우수앱 6개사(메이트아이, 식신, 유이수, 짐캐리, 패스앤트립, 허니비)를 선정한 후속조치로 공사-운영사 간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앱 플랫폼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력분야로는 ▲부산 주요 축제 및 메가 이벤트 공동 프로모션 추진 ▲앱 플랫폼 홍보물 제작 ▲각 기관 간의 데이터베이스 무상 제공 △공사-bto 앱 플랫폼 페이지 구축 ▲SNS 및 온라인 모바일 광고 등이 있다.

특히 공사가 가진 관광지 정보와 앱 운영사가 가진 빅데이터를 상호 교환해 각 기관 간의 데이터베이스 무상 제공을 통해 부산 관광정보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공사와 운영사는 19일부터 5일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에서 공동 홍보 프로모션을 통해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산관광 앱 플랫폼을 홍보한다.

‘2017 후쿠오카 한국문화관광대전’ 등 해외박람회에 참가, 해외 FIT를 대상으로도 앱 플랫폼을 홍보할 계획이다. 연중 온라인 마케팅 및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위한 지속적인 업무협조를 이어나간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와 함께 부산 관광정보 제공기능을 강화하고, 민간앱과의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9 09:29: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