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천시 관내 소규모 업체 대상으로 무역실무 설명회 개최 - -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 참여, 1:1무역실무상담
  • 기사등록 2017-05-12 10:01:22
기사수정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홍성해)와 지난 11일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초보기업 육성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산업특화별 수출을 희망하는 Start-Up 기업들에게 해외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수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가 참석하여 1:1 무역실무 상담과 다양한 수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하여 사전에 산업단지 내 수출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를 신청 받고, 이를 바탕으로 설명회 컨텐츠를 구성하여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진행되었으며, 통번역서비스, 수출단체보험 등 무역협회의 수출 초보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사업안내와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서 약 30년의 경력을 지닌 무역현장 자문위원과의 1:1 상담을 병행하여 참가기업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한국무역협회 홍성해 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수출설명회가 사천산업단지에 소재한 내수기업 및 수출희망 기업들에게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출의 첫 걸음을 떼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하여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중소기업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5월 말경 ‘이메일 해킹 무역사기 예방 설명회’를 개최하여 도내 수출 기업들의 무역사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2 10:01: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dl>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