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제동행 지리산 둘레길 그린리서치 - 하동 화개초, 스승 존경주간 맞아 본·분교 학생·교사 지리산 둘레길 탐방
  • 기사등록 2017-05-16 09:39:39
기사수정

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용진)는 제36회 스승의 날 ‘스승 존경 주간’을 맞아 지난 15일 지리산 둘레길을 둘러보는 ‘사제동행 지리산 둘레길 그린리서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본교와 분교 학생들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서는 국사암과 불일폭포까지 가는 길에 숲속의 동식물을 관찰하고 우리 지역에서 있었던 역사의 흔적을 찾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또 좁은 길, 비탈진 길, 바윗돌 길을 걸으며 친구와 동생들의 안전을 생각하고 배려와 협동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학생들은 선생님과 친교 나누기 활동, 생태 탐구활동, 나라사랑 탐구활동,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숲길을 걸으며 자연을 느끼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마음이 통하고 더욱 친밀해진 느낌이 들었다”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숲길 걷기를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화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가 어우러져 지역의 여러 곳을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종종 가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6 09:39: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