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 부산지사는 2월부터 12월까지 ‘겨울연가’ 촬영지로 유명한 ‘남이섬’으로 떠나는 부산발 1박2일 기차여행을 운행한다.
남이섬은 배용준, 최지우 주연의 드라마 ‘겨울연가’로 유명해지면서 젊은 연인들이 꼭 한번 가고 싶은 여행지로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고 싶은 4~50대 중년층과 드라마 속 촬영지를 직접 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시민들과 일존인 관광객들을 겨냥한 남이섬 기차여행은 연중 운행되며 매주 금요일에 부전역에서 출발해 해운대역, 울산역 등을 거쳐 세계 유일의 옥광산 찜질 체험과 남이섬 관광 후 부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사계절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남이섬 숲길은 눈 내린 겨울은 보는 이로 하여금 낭만과 환상에 빠져들게 만들 정도며 선착장에 내려 섬으로 들어가 처음 마주치는 잣나무 숲길 나무터널과 하늘을 가릴듯 한 ‘메타세쿼이아길’은 이국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막국수 체험 박물관에 들러 춘천의 햫토 음식인 막국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해 체험과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었고 되어 남이섬 중앙광장에는 연인과 여행객을 위한 테마형 가게가 모여 있어 낭만을 느끼게 한다.
또, 50~60년대의 풍경을 재현한 전시관과 사각 철 도시락에 밥, 김치, 달걀 프라이를 얹어 뚜껑을 덮은 뒤 난로 위에서 데워 흔들어 먹는 남이! 섬 명물 ‘옛날 벤또’도 관람하게 된다.
|
코레일 부산지사 관계자는 ‘야간열차를 타고 열차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여행객들의 여행피로 회복을 위해 남이섬으로 가기 전에 춘천시 월곡리 금옥동 골짜기에 들러 한국에 하나밖에 없는 옥광산이자 전세계에서 유일한 백옥광산을 방문, 옥찜질 체험 코스를 마련하여 여행의 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남이섬 기차여행 관련문의 : 코레일투어서비스 부산지사 051)466-8121~2
인터넷 예약 : www.korailtou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