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산이 높고 골이 깊어 물이차고 깨끗하기로 소문난 청정지역인 문경새재는 중부내륙 고속도로 상주_청원간의 고속도로 가 개통된 백두대간을 잇는 교통의 신 중심지역 으로 바뀌었다.

이곳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몫을 하고 있으며 모든 농산물 을 친환경농법으로 재배 해
공중파방송과 각 언론에 관심을 끌고 있는 신지식인 세진농원( 안세진 대표)가 있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최고의명품인 웰빙오미자를 만들기 위해 8,000여 평의 땅에 연차적으로 2,000여 평씩 4년간 증식하여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자동세척기를 사용해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 우리의 건강에 필수품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오미자의 효능과 특장점 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미자란 본초강목 에 따르면 껍질과 살이 달고 시며 씨는 맵고 쓰면서 모두 짠맛이 있다.
이 다섯가지 맛은 미각뿐만이 아니라 오장과 궁합이 잘 맞는다. 간장은 신맛, 폐는 매운맛,심장은 쓴맛, 비장과 신장은 각각 단맛과 짠맛, 에서 기운을 얻는다. 이러한 오미를 다 갖춘것이 바로 오미자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는 몹시 여윈것 을 보하며 눈을 밝게 하고 양기를 세게 하고, 남자의 정력을 도우며 술독을 풀고, 기침이 나면서 숨이 찬 것을 치료한다고 했다.

한의학적으로는 기침과 천식에 매우 잘 듣고 혈당치를 떨어뜨려 당뇨병환자의 갈증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피로 회복에 효과가 뛰어나고 감기에 걸렸을 때 오미자 농축액을 먹으면 감기 예방 면역력 증강 에 도움이 되고 체력을 비축시키는 가을보약 효과 까지 기대할 수가 있다.

건강지킴이가 되기위해 안세진 대표는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www.sejinfarm.co.kr (054)552-8233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1-3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배너_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기술보증기금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