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호남 우수시장 대표상품 총출동한다 - 영호남 전통시장 우수상품 대축제 30일 개막
  • 기사등록 2017-06-29 12:26:28
기사수정

이달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일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일원에서 '영호남 전통시장 우수상품 대축제'가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특산품의 홍보·판촉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 전라남도, 중소기업청, 전국상인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부산시상인연합회와 전라남도상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다. 

30일 오후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부산지역 예술단체들의 축하공연, 상인가요제, 트로트 축제, 전통시장 상품 경매, 경품추첨 등이 준비돼 있다.

영호남 전통시장의 상생 협력을 위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부산시와 전라남도 지역 70개 전통시장과 90개 업체가 다양한 품목을 준비한다. 부산, 전라남도의 전통 먹거리들과 의류, 한복, 공예품, 수제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의 미래를 짊어질 청년 상인들이 합세해 청년창업관(부스8개)을 운영하여 청년상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담긴 독특한 상품(악세서리,디자인아트 작품 등) 및 볼거리가 전시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시민들에게 영호남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지역 전통시장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9 12:26: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