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청천 경관보도교 조감도.

김해시의 대표적 도심하천인 대청천의 오랜 주민숙원사업이었던 경관보도교(L=49.7m, B=3.0m) 공사가 곧 착수될 예정이다.

대청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구간내 설치되는 경관보도교는 대청고등학교 및 대우푸르지오 8단지와 대청천 건너편 장유2동 주택단지를 연결하는 교량이다.

당초 계획된 보도교 3개소 중 2개소는 2015년 설치 완료했다. 금번에 설치할 보도교는 주민 설명회시 경관보도교로 변경해 달라는 건의에 따라 교량형식 변경에 따른 사업비 7억원을 2015년 12월 확보해 지난해부터터 정상 추진됐다. 

김해시는 지난해 7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10월 경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4월 공사를 착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대청고등학교의 경관보도교 설치 시 소음 피해가 우려된다는 의견에 따라 2차례에 걸친 소음측정 결과 소음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

8월 주민 설명회에서 지역 주민들이 경관보도교 설치를 요구하고, 김해시도 더는 공사를 지체할 경우 주민 불편이 가중될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이달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착수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대청천 경관보도교가 설치되면 학생들 등·하교시 편의성 향상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인근 주택지역 주민들의 보행불편 해소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10 10:4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