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민희 기자 기자
![]() |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제품 및 공정 개선을 원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제품공정개선기술개발사업’ 4차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제품 및 공정개선 분야의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4회 중 마지막 회차로 부산지역 10개사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으로 기존 제품의 성능 및 품질향상을 지원해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 제품개선 분야, 제품 생산의 시간·비용을 절감해 생산력 향상을 도모하는 공정개선 분야로 나눠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과제당 정부지원금 최대 5000만원이며, 개발기간은 9개월 이내다.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신청을 연 2회에서 4회로 확대했으며 기업들의 재도전 기회 부여를 위해 연 1회에 한해 재신청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평가지표를 개선, 수출역량 보유기업 및 고용 성과 창출기업을 우대하도록 변경했다.
조종래 청장은 “기술개발 역량이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들이 동 사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기술개발을 시도하고 더불어 기업에 맞는 맞춤형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1일 오후 6시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smtech.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