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가 도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과 상생발전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공사는 올해 총 13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유관기관과의 업무교류, 공사의 기술과 인력 지원, 지역사회 공공성 증진을 포함하고 있다.

업무교류를 위한 협약은 주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술교류와 업무협조를 통한 기관간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공사는 지난해 말부터 경남개발공사와의 협약으로 김해시 관내 도시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거제해양관광공사와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상호 서비스실태 교차점검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과 인력을 활용한 지원활동으로 김해양돈조합, 대한한돈협회 등에 대한 공동자원화 처리, 축산폐수처리과정에서의 악취저감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환경시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해농공단지연합회 소속 업체들의 폐수처리 시설 운영지원과 기술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체육분야에서는 김해교육지원청과 초등학생 생존수영 실습을 위한 협약으로 수영장시설과 교육인력 지원으로 6000여명의 학생들이 생존수영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사는 지역사회 공공성 증진을 위한 협약으로 김해시다문화가족 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내의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한 직원의 봉사활동 참여 및 주거안전을 위한 시설점검 등 지역사회에 공헌을 위해 노력했다. 경상남도혈액원, 김해시 복지재단과도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추진 중이다. 

조돈화 사장은 “업무협약은 실질적인 내용과 상호간의 상생발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업무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지역민에 대한 적극적인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9 10:30: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