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전국 최초 지역 전문 관광가이드 양성 - 중화권 관광통역안내사 대상 교육
  • 기사등록 2018-03-13 11:25:48
기사수정

울산시는 전국 최초로 중화권 가이드 21명을 대상으로 울산 관광 상품 팸투어와 병행하여 울산을 전담하는 관광가이드 1기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울산 전문 관광가이드는 인바운드 여행사 소속 유자격 가이드(관광통역안내사)로 여행사에서 모객한 단체 관광객에게 울산의 관광에 대해 보다 수준 높고 상세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하고, 인증서를 수여하여 가이드의 전문성을 뒷받침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울산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깊이 있게 이해한 가이드가 관광객에게 울산을 설명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이 울산을 다시 홍보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재방문율을 높여 외국인 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다음 달에는 동남아시아권을 담당하는 가이드 20명에 대해 울산 관광 전문가이드 2기 양성 교육도 계획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 맞이에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문 가이드 양성 교육을 통해 울산을 바로 알고 해설하는 가이드가 늘어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적 개선뿐만 아니라, 가이드가 속한 여행사의 울산에 대한 관심도 증가시켜 울산 관광 상품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가이드 양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13 11:25: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