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대한민국 지역경제혁신대상’수상 - 산업단지 조성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 기사등록 2018-04-12 13:06:32
기사수정

4월 11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역경제혁신대상’에서 김해시가 산업단지 조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역경제혁신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도시재생 및 부흥, 지역특화산업 육성, 산업단지 조성, 지역축제 활성화, 상생협력촉진, 지역브랜드창출, 혁신행정역량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3차 현지실사를 거쳐 종합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부문별 1개 지자체에게만 수여된다.

김해시는 산업단지 공급 종합대책 수립으로 2020년까지 18개 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하여 700여개 기업체 입주, 6만개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고, 미래 50년을 선도할 전략산업의 용지 적기 공급 및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특화 및 첨단산업단지 조성 추진 등으로 산업단지 조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지역경제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향후 김해시는 산발적으로 들어선 개별공장들로 인한 문제점 해결을 위한 난개발정비종합대책을 연계하여 농지 및 산림훼손, 환경문제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검토를 통해 전국적인 기업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계획적인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우수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통해 주거와 교육, 산업환경을 고루 갖춘 복합도시로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2 13:06: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