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공무원, 경제위기 극복, 부산경제 중흥 다짐 - 자율 급여 반납 등 공무원이 솔선 실천 다짐 -
  • 기사등록 2009-03-02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3.2(월) 09:00 시청대강당에서 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3월중 직원정례조례를 갖은 자리에서 지역경제 회생과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고통을 분담하고 맡은 바 업무에 더욱 매진하여 부산경제를 중흥시키는 일에 앞장서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는 최근의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경제위기 극복과 서민생활 안정에 공직자로서 사명감을 갖고 솔선 참여하겠다는 취지로 자율적으로 급여를 반납하고 경상경비 등을 절감해서 일자리 창출과시민생활 안정에 적극 나서기로 한 것이다.

또한 10대비전사업 등 시정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만이 어려운 지역경제를 회생시키는 일이라고 인식하고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복무기강을 확립하고 업무에 더욱 매진하여 부정부패를 일소함은 물론, 일하는 풍토조성과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시청 공무원 일동으로 "우리의 다짐"을 결의했다.

- 아 래 -

우리의 다짐

글로벌 경기침체와 내수경기의 부진으로 실업률이 상승하고 고용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등 지역경제와 시민생활은 더욱 어려움을겪고 있다.

이에 우리 부산광역시 공무원은 지역경제 회생과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고통을 분담하고 맡은 바 업무에 더욱 매진하여부산경제를 중흥시키는 일이 우리의 사명임을 깊이 인식하면서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1. 우리는 공공부문에서부터 고통분담을 솔선 실천하기 위해 자율적인 급여반납, 경상경비의 절감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시민생활 안정에 앞장선다.
1. 우리는 10대비전사업 등 시정현안사업 추진에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여 경제위기 극복과 부산경제중흥 에 앞장선다.
1. 우리는 엄정한 복무기강을 확립하고 부정부패를 일소하여 일하는 풍토조성과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선다.
2009. 3. 2
부산광역시 공무원 일동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3-0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