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안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앞장’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교육
  • 기사등록 2018-04-30 12:32:14
기사수정

함안군은 관내 공공기관의 회계와 물품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교육’을 4월 26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식확산과 민간영역 판로 확대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경상남도 사회적기업 권역별지원기관인 ‘모두의 경제 사회적 협동조합’ 소속 강사를 초빙,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제도 활용 방법과 경남도내 우수 (예비)사회적기업 제품을 소개해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 구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

군은 올해 사회적기업 제품구매 목표액을 7%로 정하고, 지속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활성화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앞장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분야에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계속해서 발굴해 공공구매 확대를 적극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30 12:32: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