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 영도구 청학2동(동장 이상희)은 5월 15일 어울림마당 작은도서관에서 마을 6-7세 어린이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의 1회차 프로그램인 ‘체험하는 동화교실 : 입체감 있는 인형만들기’를 운영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화인 「무지개물고기와 특별한 친구」를 인형극으로 감상한 후, 색종이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직접 ‘무지개물고기’를 만들며 체험해보는 동화교실로 진행되었다.

청학2동에서는 이번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총 5회차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체험하는 동화교실’ 3회를 5월 중에 실시하고 성인들을 위한 ‘문학작품 속 우리동네’ 2회를 6월 이후 운영할 예정이다.

이상희 청학2동장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도 작은도서관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더 많은 주민들께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부산시민도서관에서 각 지역 작은도서관의 활성화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학2동 어울림마당 작은도서관에서는 2015년부터 4년째 고지대 주민들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7 10:47: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