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시, 독거노인가구 전기밥솥 지원 -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대상자 생활물품 제공
  • 기사등록 2018-06-11 12:35:10
기사수정

통영시 희망복지지원단은 6월 8일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 중 화기로 인한 안전사고와 비위생적인 식생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독거노인가구에게 전기밥솥을 지원했다.

평소 이 가구는 치매 및 노인성 질환을 알고 있는 노인단독세대로 혼자서 끼니는 챙겨 먹을 수 있으나 독립적으로 위생관리나 식생활을 수행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한 20년 넘게 사용한 일반압력밥솥을 이용하여 밥을 지어 드시고 있어 무더운 날씨로 인한 음식물 보관 및 위생상태 불량으로 식중독과 가스레인지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희망복지지원단에서 내부사례회의를 개최한 결과 전기밥솥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처럼 희망복지지원단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자에게 사례관리지원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민영 주민생활복지과장은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도록 사례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1 12:35: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