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당선인, 구정 주요업무 보고받아 - 2실, 3국 19개과, 보건소 등 핵심사업 파악
  • 기사등록 2018-06-21 11:05:26
기사수정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당선인이 민선7기 구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청 전체 부서로부터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중구청장직 인수자문위원회는 20일 오후 2시부터 기획예산실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2개 실과 3개 국 19개 과, 중구보건소, 중구 문화의전당과 중구도시관리공단의 구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구정 주요업무 보고회는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의 민선7기 임기가 시작되는 7월 1일부터 업무 공백 없이 원활하고, 추진력 있게 구정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첫 날인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중구청 기획예산실과 문화관광실, 문화의전당과 도시관리공단이,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총무과를 비롯해 행정지원국 소속 6개 과와 중구보건소 등 전체 11개 부서가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기획예산실은 체계적인 평가 대응으로 활기찬 조직을 운영하고, 계획적·효율적 재정 운용으로 재정 건전성과 투명성 극대화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문화관광실은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육성사업과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문화예술 활동의 지원 등, 문화의전당은 품격 있는 문화도시 구현을 위한 공연과 전시 등에 대해 보고했다.

또 도시관리공단은 투명한 경영 혁신을 통한 우수공기업 도약 등의 내용을 전달했고, 총무과를 비롯한 행정지원국 소속 6개 과와 중구보건소도 각각 부서별 주요업무에 대해 설명했다.

이튿날인 21일에는 주민생활지원과를 비롯한 복지경제국 소속 6개 과와 건설과를 비롯한 건설도시국 소속 7개 부서가 각자의 주요업무를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 등 인수위 관계자들에게 전했다.

이어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을 비롯한 중구청장직 인수자문위원회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전 부서에 대한 질의 답변을 시간을 갖고,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민선7기 구정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은 "먼저 중구청에서 일하는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하였으며, 중구청의 각 국, 과별 업무보고는 우리 중구민을 위한 중요한 보고로써 업무보고에 만전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1 11:05: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