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어린이‧청소년 초청 웹툰체험행사 - 차세대 웹툰작가로의 진로체험 기회 부여
  • 기사등록 2018-09-13 10:15:59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가 13일 부산도시철도 3호선 미남역 ‘웹툰체험거리 스마힐링 101(이하 스마힐링 101)’에서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 40여 명이 참여하는 웹툰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부산교통공사와 동래구청·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경남만화연대)·건강보험공단 동래지사·건강관리협회 부산지부 등 6개 기관이 힘을 합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류 문화콘텐츠로 떠오른 웹툰을 지역아동과 청소년들이 좀 더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차세대 웹툰 작가로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fusehotek.

행사를 통해, 공사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전국 최초로 조성한 웹툰테마역사인 미남역 ‘스마힐링 101’에서 ▲어린이와 작가로 구성된 팀 대항 웹툰 그리기 ▲작가에게 직접 듣는 웹툰 ▲작가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등 웹툰과 가까워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지역 아동들에 선보였다.

부산교통공사 박종흠 사장은 “이번 행사는 단발성 성격이 짙었던 기존의 한계를 넘은 진로체험 연계형 사회공헌 겸 체험행사라는 데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유치해 도시철도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3 10:15: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