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의 날' 기념식 - PRESS AWARDS(언론상) 시상
  • 기사등록 2019-01-16 11:12:05
기사수정

세계청년리더총연맹(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 이하 세계연맹)(www.wfple.org)이 주최한 '2019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의 날' 기념식 행사가 1월 10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산하(李山河) 총재는 이날 영어로 진행된 기념사에서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의 날이 제정된 후, 1주년 기념식을 갖게 됐다"면서 "그동안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해 왔다"며, "먼저 학교폭력으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위해, 불의에 맞서다 목숨을 잃은 우리나라 학생들과 전 세계 학생들의 고귀한 희생을 추모하며, 그들의 명복을 빈다"면서, "이러한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친구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최근 몇 개월만 보더라도, 전국적으로 집단따돌림, 사이버불링, 성폭력 등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견디다 못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포기한 사건들이 발생했다"고 말하고 "다문화학생의 언어, 외모 등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과 편견이 불러온 비극적인 사건도 있었다"면서, "다문화가정 중학생이 또래 친구들로부터 집단폭행을 당해 숨진 사건으로, 숨진 학생은 다문화가정이란 이유로 어릴 때부터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이어 "현재 다문화학생은 12만명을 넘었다"면서, "다문화 가족이란 이유로 그들을 차별해서는 안된다"고 말하고 "그들 또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누려야 할 인격체로서,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이며 국민"이라면서 그들을 포용해 줄 것을 호소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의 기념사가 끝난 후, 천정배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천 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학교폭력에 대해서 범정부적으로 확실한 대책을 세워 나가야 한다"면서 "경찰이나 검찰 등 수사기관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전쟁을 선포해야 한다"고 밝혔다.

'2019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의 날' 기념식이 끝난 후,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이 주최한 '안전사회 정착 및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방안 세미나 겸 발표회'에 이어 '제1회 PRESS AWARDS(언론상)시상식과 세계연맹기자단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1회 PRESS AWARDS(언론상)시상식'에서는 '언론공로대상'에 '포레스팅HQ 엄재현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언론공로상에는 IBN한국방송 송종호 회장, 제주환경일보 고현준 대표이사, 100뉴스 이훈희 대표이사, 경북IT뉴스 박명숙 대표이사, 여수인터넷신문 신장호 대표이사, 환경타임즈 유철 대표이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언론사(신문방송)부문의 언론상에는 시선뉴스 김광웅 회장, 한국사회적경제신문 고재철 대표이사, 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대표이사, 환경포커스 신미령 대표이사, 뉴스알지 임양춘 대표, 한국요양신문 김영달 대표이사, 세계타임즈 이채봉 대표이사, KBNS뉴스통신사 김성진 대표이사, 뉴스인미디어 최명규 대표이사, 인터넷한국뉴스 송기만 대표이사, 경찰합동신문 김기술 대표이사, 전국뉴스 김진구 대표이사, 대한네트워크뉴스 조완기 대표이사, 스파크뉴스 박민근 대표이사, 데일리그리드 장영신 대표이사, 로봇신문사 조규남 대표이사, 피디언 장영승 대표이사, STARTUPRADAR KOREA 김동혁 대표이사, 의회신문사 김대의 대표이사, Tnews 김종주 대표이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자(아나운서)상 부문에서 최우수 아나운서상에는 라인컴 이송애 대표아나운서와 시선뉴스 박진아 아나운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자부문의 최우수기자상에는 WFPL PRESS CORPS 이근식 기획취재 부장, WFPL PRESS CORPS 이청수 취재부장, 제주환경일보 김태홍 취재부장, IBN한국방송 강주신 전무, 동포투데이 정경화 대표기자, WFPL PRESS CORPS 심동철 탐사취재 부장, STARTUPRADAR 서해 편집국장, KJtimes 견재수 부장, WFPL PRESS CORPS 류규태 기자, SBS 강청완 기자, iN THE NEWS 권지영 취재기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기자상 및 프로듀서상에는 STARTUPDADAR John Yoon 기자, 시선뉴스 한성현 프로듀서, 시선뉴스 홍지수 프로듀서, 시선뉴스 최지민 보도본부 실장, Tnews 권태순 기자, Tnews 하재수 기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16 11:12: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