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SK에너지(주)와 일자리창출 양해각서 체결 - 울산시 일자리창출 릴레이사업 스타트
  • 기사등록 2019-03-26 09:47:46
기사수정

울산시는 일자리창출 릴레이사업 첫 주자인 SK(주)에너지와 3월 26일 ‘SK에너지(주) 친환경제품 생산시설(S-Project) 지역 일자리창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시(시장 송철호),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김종철), SK에너지(주) 울산CLX(총괄부사장 박경환), SK건설(주) Hi-Tech 사업부문(부문장 윤혁노), 협력업체 대표 ㈜동부(대표이사 김재홍) 등이 참석했다.

울산시 등 5개 기관․기업은 양해각서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노력 ▴우수인력 구직알선 및 채용 ▴참여기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 ▴기타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SK에너지(주)의 S-Project는 1조 21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감압 잔사유 탈황설비(VRDS) 및 부속설비 신설 투자로 2020년 4월 준공을 목표하고 있다.

투입인력만 3년간 76만 명, 일 평균 2,000여 명에 달하는 대규모 공사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SK에너지(주) 친환경제품 생산시설 일자리 연계를 위한 유관기관 전담 T/F팀을 구성·운영해 지역민 채용확대 및 채용연계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기업은 물론 협력기업에서는 지역민 한 명이라도 더 채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에너지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에너지의 부가가치를 더 높여서 고용도 창출하고 울산과 시민의 희망도 더 키워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017년 11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의 후속으로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및 지역민 우선 채용을 위한 일자리창출 릴레이‘를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월에는 울산‧온산 국가산단 입주기관이, 2월에는 신고리원전 5, 6호기 건설현장 사업장, 3월에는 여성기업, 10월에는 울산해양기업이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및 ‘지역민 우선 채용을 위한 일자리창출 릴레이‘ 협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26 09:47: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