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대서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 개최 - 창원시, 대학생에 지역 기업 및 금융권 취업정보 제공
  • 기사등록 2019-04-03 10:23:59
기사수정

경남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광경)[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는 지난 4월 2일 경남대학교 창조관에서 경남대학교 학생 및 취업준비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BNK경남은행과 NH농협은행이 하반기 신규 채용계획을 설명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 기업인 ㈜연암테크, ㈜유니온, ㈜코만은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익한 구직 기회를 마련했다.


또 해양경찰청도 2019년 채용시험 일정을 홍보했다. 창원시 일자리센터와 창원고용센터,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맞춤형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설명했다.


시는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취준생을 위한 캘리그라피 등 부대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함께 꾸려 호응을 얻었다.


오성택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채용 설명회가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해 취업의 등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도 지역 기업 및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03 10:23: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