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북면 천주산 진달래 축제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의창구 북면 천주산 울긋불긋한 진달래를 보기 위해 주말(6~7일)을 맞아 전국의 상춘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7일 밝혔다.


 천주산 진달래는 이원수선생의 ‘고향의 봄’의 창작 배경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노래에서도 언급되었듯이 진달래가 붉은 융단처럼 온산을 덮어버려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사를 자아내게 한다.


 특히 시는 천주산 정상 아래에는 진달래가 집단 군락지를 이루고 있어, 진달래를 감상하기 위해 나무데크를 설치해 누구나 편하게 꽃의 향연을 즐기도록 했다. 가족, 산악동호회, 직장동료 등 삼삼오오 짝을 이룬 상춘객들은 진달래를 배경으로 하여 멋진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일상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려버렸다. 또한 군데군데 둘러앉아 준비해둔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모두들 웃음꽃이 만발했다.


 또 천주산 진달래 축제가 6~7일 달천계곡 야외특설무대 일원에서 펼쳐졌다. 많은 상춘객, 아름다운 달천계곡, 신선한 날씨, 멋진 공연 등이 어우러져 한층 더 열기를 더하였다. 축제는 6일 오전 시민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줌바댄스, 태권도시범, 초청가수 공연, 가요제 예선 등이 있었다. 7일에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인파속에 사물놀이, 기념식, 가요제 결선 및 시상식, 설하윤 등 초청가수 공연 등이 이어졌다. 부대행사인 북면 막걸리와 북면농가 우유 시식회, 사생대회 및 백일장이 열리고 체험부스가 운영돼 한층 흥미를 더하였다.


 천주산진달래축제위원회 정상철 회장은 “천주산 진달래를 즐기기 위해 변함없이 천주산을 찾아 주신 전국의 상춘객들에게 고마음을 느낀다”며 “진달래 향연을 마음껏 느끼고 즐기어 천주산과 북면을 오래오래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천주산에서 연분홍 진달래처럼 달콤한 추억을 많이 만드기를 바라며, 천주산에서 좋은 기운을 많이 받아 건강하고 활력 있는 일상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북면 천주산 진달래 축제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08 11:01: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