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싱가포르 항만국통제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교환근무 - 한․싱 양국간 해사안전분야 상호협력
  • 기사등록 2019-06-10 09:31:2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양인태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MPA(Maritime and Port Authority of Singpapore) 소속 항만국통제관 1명이 부산항에서 ‘한․싱 항만국통제관 교환근무’를 실시한다. 


한국과 싱가포르는 아․태지역 항만국통제(Tokyo MOU) 회원국으로서 아·태지역 항만국통제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지역내 기준미달선박 운항 근절 등을 위해 협력을 지속해 왔다. 


특히, 한․싱 항만국통제관 교환근무 프로그램은 양국 간 항만국통제 점검기법을 공유하고 상호업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한편, 우호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운영되어 왔다. 


이번 교환근무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나라 및 부산항의 항만국통제 절차․현황 등 선박 점검체계를 소개하고, 신항 등 부산항 일원에 입항하는 선박과 싱가포르 국적선 등에 승선하여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선박평형수처리설비 및 황산화물저감장치 등 대기오염방지설비 제조업체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선진 해사기술을 체험하고, 우수한 항만 인프라 견학을 위해 부산항 신항 등 주요 항만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나송진 선원해사안전과장은 “금번 교환근무를 통해 양국간 인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해사안전 분야에서의 우호적인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0 09:31: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