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증강현실로 즐기는 부산시민 공원 - ‘스탬프 팝’ 앱 설치한 후 주요명소 10곳 방문
  • 기사등록 2019-06-13 09:00:5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시설공단은 6월 14일부터 부산시민공원 주요 명소를 증강현실(AR)로 만날 수 있는 ‘스마트 스탬프 투어’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트 스탬프투어는 종이 인쇄물에 도장을 찍는 대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Go’와 유사한 방식으로, 이용객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직접 관광지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고 터치해 획득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팝’ 앱을 설치한 후 부산시민공원의 주요 명소 10곳(공원 역사관, 다솜관, 문화예술촌, 방문자센터, 뽀로로도서관, 시민마루, 시민사랑채, 왕벚나무 산책길, 참여의 정원, 흔적극장)을 방문하여 가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완주할 경우 소정의 기념품인 친환경 장바구니가 제공되며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매월 4명을 선정, 1만원 상당의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공방체험 이용권을 지급한다. 완주 기념품은 부산시민공원 공원 안내실에서 받을 수 있다. 


단, 이름,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 작성에 동의하고 관리자가 리워드 수령버튼을 클릭하고 난 후 추첨에 포함될 수 있으며, 참여 다음 달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SMS으로 문자가 발송된다. 당첨자는 개인별로 공방에 전화로 체험예약을 신청한 후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관광객이 늘어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산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다. 많은 시민이 부산시민공원에 놀러 오셔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고 추억을 쌓길 바란다.” 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은 추후 개최되는 ‘거리예술 축제’와 ’겨울 빛 축제‘ 등에서는 한정판 특별 희귀 스탬프도 제공할 예정으로 관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민공원 증강현실 앱은 앱 스토어에서 '스탬프 팝'을 검색하여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사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http://www.citizenpark.or.kr/) 또는 전화 051-850-601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3 09:00: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