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미국 Niles 복합발전 국산기자재 수출 활성화 간담회 - 공기업-대‧중소기업 상생발전 위한 해외동반진출 사업모델 창출
  • 기사등록 2019-06-14 09:11:44
기사수정

남부발전의 미국 Niles 복합발전소 조감도[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미국 Niles 복합발전사업 국산기자재 수출 활성화를 위해 12일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산기자재 수출 활성화를 위한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내 대‧중소기업 40개사, 유관기관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우수한 국산기자재의 북미 에너지시장 동반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남부발전은 Niles 복합건설의 사업 개요와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고, 2, 3차 협력사까지 해외동반진출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수립을 지원해 참여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간담회를 통하여 남부발전은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가격경쟁력을 해소하기 위해 보험, 물류 등 국내기업 수출 촉진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며, 이달말 미국 시카고에서 EPC사, 주기기사 참여 국산기자재 수출 워크숍을 개최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홍보하고 향후 입찰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남부발전의 Niles 복합발전사업은 국내 전력그룹사 최초의 미국 발전소 건설 및 운영사업으로, 미국 북동부 오대호 인근 미시간주 카스(Cass)카운티에 1,085MW급 가스복합발전소를 건설, 운영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4 09:11: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