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T, 대학생 대상 기업탐방 기회 제공 - YAFF 회원과 지역 강소기업인 삼진어묵 본사 방문
  • 기사등록 2019-07-02 08:30:2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는 6월 28일 농식품 미래기획단 YAFF 회원 15여명과 부산 강소식품기업인 삼진어묵 본사를 탐방했다.


삼진어묵은 953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로 어묵베이커리 사업을 추진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2017년 싱가포르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는 등 부산의 대표 먹거리인 어묵으로 해외 시장까지 진출한 바 있다. 특히, 식품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이 입사를 선호하는 인기 식품기업이다.


이날 YAFF 회원들은 어묵 만들기 체험과 삼진어묵의 자랑인 베이커리형 매장을 견학한 이후 삼진어묵 부사장과의 만남을 통해 회사에 대한 소개와 취업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강보경 학생은 “지역의 인기 식품기업인 삼진어묵의 인재상과 비전을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삼진어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체험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T 고동호 부산울산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우수 인재들의 지역 강소기업 탐방을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일자리 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2 08:30: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