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서울산시가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서 헌정식을 22일 태화강 느티나무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위해 힘써온 120만 시민들에게 ‘지정서’를 헌정하고 그 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헌정식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민단체 회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한다. 울산시립합창단 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국가정원 지정서 전달, 시민과 함께하는 대형 지정서 제막식 등으로 진행된다.


국가정원 지정서 전달 행사는 정부로부터 받은 국가정원 지정서 등본 을 120만 울산시민을 대신해 2017년에 결성된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범시민추진위원회’ 소속 시민단체 64곳에 헌정하게 된다.


제막식 행사 후에는 울산시민 누구나 대형 지정서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도 마련된다. 또한 헌정식 행사 후에도 대형 지정서를 태화강 국가정원 내에 비치해 국가정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국가정원 지정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선포식은 계절을 감안해 10월 중순경 개최할 예정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2 10:27: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