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휴가철 해수욕장 정화활동 - 지역 대표 해수욕장 5곳과 민락수변공원에서
  • 기사등록 2019-08-05 11:23:4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부산은행 임직원들이 지역의 환경정화를 위해 앞장선다.


BNK부산은행은 8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지역 해수욕장과 민락수변공원을 대상으로 특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환경정화활동은 지역 대표해수욕장 5곳(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일광)과 민락수변공원에서 부산은행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시된다. 


첫 실시일인 8월 3일에는 오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1000여명의 부산은행 임직원들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부산은행 성동화 경영관리그룹장은 “여름철 지역 대표 관광지의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푸르고 아름다운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 그린뱅크를 선포하고 ▲사내 일회용품 줄이기 ▲페이퍼리스 업무시스템 구축 ▲친환경 기업을 위한 그린금융강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 국제표준화기구 인증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취득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친환경 사회공헌사업의 슬로건을 ‘푸르게, 그린 부산!’으로 정하고 부산항 미세먼지 저감차량 지원, 동백공원 동백상징숲 조성 등 다양한 친환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환경정화활동도 ‘푸르게, 그린 부산!’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05 11:23: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