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는 한국동서발전㈜ 등 울산 혁신도시 내 6개 공공기관에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원예농업협동조합이 8월 26일 오후 3시 한국동서발전 1층 로비에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김정익 중구 부구청장, 문병용 농협 울산지역본부장, 김철준 울산원예농협 조합장, 동서발전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직매장이 개설되는 울산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은 한국동서발전,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안전보건교육원 등 6개이다.


직매장은 울산원예농업협동조합이 책임 운영하며 26개 농가가 참여하여 과일, 채소 등 30여 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울산 로컬푸드 무인 직매장은 울산 북구청과 울주군청 2개소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공기관 6개소에 직매장이 설치되면 8개소로 늘어나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고품질의 지역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울산시는 안전안심 지역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하여 현재까지 10개소의 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설 운영되고 있다. 2019년에는 1,719 농가(전체농가의 14%)가 참여하여 총 114억 원의 매출을 통해 농가 평균 660만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26 09:23: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