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업수요 기반 소재부품 연구개발 기획 사업 공모 -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지정 메일로 접수
  • 기사등록 2019-09-09 08:02:1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해외 의존도가 높거나 단기 대체가 어려운 품목에 대한 연구개발(R&D)을 돕기 위해 ‘대일 수출규제 대응 연구개발 기획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연구개발(R&D) 기획지원사업’과 ‘기업 연구개발(R&D) 기획 컨설팅사업’의 두 가지 형태로 추진한다.


‘연구개발 기획지원사업’은 부산 소재 산․학․연이 사업의 추진 주체가 되어 소재․부품․장비 등 지원 분야에 대한 기업 현장 수요를 바탕으로 중․대형 연구개발(R&D) 과제를 기획하도록 3개월 동안 사업비 2천만 원을 지원한다.


‘기업 연구개발기획 컨설팅사업’은 상대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대기업이 부족한 부산이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끌어올려 사업경쟁력 강화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기업 당 1천만 원, 10개 기업을 지원한다. 


사업의 특이점은 참여 기업이 컨설팅을 지원할 부산 소재 연구개발서비스업체(연구개발 컨설턴트 보유)를 선정,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분야(기술분석, 기술성진단, 기술개발전략, 기술로드맵)와 사업성 분야(시장분석, 경제성진단, 사업화전략)에 대한 지원을 받는 점이며, 컨설팅을 통해 발굴된 우수 연구개발과제는 차후 연구개발 기획과제 선정 시 가점 적용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연구개발 중심의 지역산업 성장지원을 통해 일본의 수출규제 등 산업위기 대응력을 키워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에 따른 정부연구개발 사업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09 08:02: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