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항만공사가 KOICA사업과 연계하여 국내대학 석사 과정에 있는 해외 공무원을 대상으로‘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을 10월 18~19일 개최했다.


‘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은 부산항의 국제사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향후 개발도상국과의 협력을 위한 인적네트워킹 확보를 위해 공사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항만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제1기 항만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 석사과정에 참여 중인 아프리카 가나·콩고·이집트·세네갈·케냐 등 13개 국 20명의 해외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첫날인 18일 부산항 발전 및 항만물류, 부두운영, 하역기술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듣고 북항 견학을 한 데 이어 19일에는 부산항 홍보관 및 신항 견학을 통해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과 부산항 항만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BPA는 11월 중 서울시립대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해외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2기‘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이제 명실공히 글로벌 허브항만으로 성장한 부산항의 경험과 역량을 국제사회와 공유함으로써 해외 개발도상국의 발전에 기여하고 이들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항이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1 10:03: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