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종합폴스타 김철규 대표[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종합폴스타(대표 김철규)는 1980년에 창업한 우리나라 대표 해양수산의 선박 엔진 등 중요부품의 용접 재생수리 및 제조전문업체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한진해운, ㈜Stx 포스, 현대상선(주) 등의 국내선사와 OOCL, OFER, UNIX LINE 등의 국외 선사 그리고 ENGINE MAKER 인 MAN DIESEL KOREA, WARTSILA KOREA에 대한 수리 품과 신품 공급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 이들 `업체에 신임을 받아 업계1위로 선정돼있는 중견기업이다.


㈜종합폴스타는 선박의 심장이 할 수 있는 엔진부품 중 피스톤 크라운, 실린더 카바, 배기 밸브를 전문적으로 재생, 보수 및 제작하는 업체로서 Sub-Merged, Arc Welding, GMA Welding, PTA Welding 등의 용접공법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고 그중에서 배기밸브는 항상 고압과 고온 등이 환경으로 부식이 쉽게 발생되기 때문에 여기에 적용되는 대표적인 방법이 오버레이 용접이다. 오버레이 용접에 관한 기술은 대한민국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종합폴스타 김철규 대표한편 종합 폴스타 김철규 대표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ISO 9001,(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ㆍ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14001(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TC 207)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0 시리즈' 중 하나).을 도입했고 특수용접(TIG, MIG, PTA, SUB-MERGED용접 과 저온용접) 또한 실린더 커버, 피스톤 크라운 배기밸브와 시트링 도금과 코팅 등 모든 생산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 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납세의무를 성실히 하여 국세청장 표창장도 받았고 신기술 개발에 공로가 있어 중소기업 청장의 상장도 받았으며 그 외 국토해양부장관상, 중소기업 중앙회장상 등 수없이 많은 표창장과 상장을 수상 했다.


또한 김철규 대표는 기업 성장의 원동력인 인재 육성과 동시에 우수 인재 선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일과 쉼이 공존하는 젊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실행에 옮기려 하고 있다. 우선 전 직원 자녀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학자금 일부를 지원하고 있고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일환으로 한국 해양대학교에도 일부 후원을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이어 재생 수리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준이 되었지만 아직도 미진한 용접기술 개발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고 재생보수 및 제조 분야에서 멈추지 않고 기술개발에 매진하여 앞서가는 기업이 될 것 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8 09:10: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