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장소방서 방호담당 이재노부산광역시의 산림면적은 35,386ha으로 시 전체면적의 약 46%를 차지하는 등 계속된 건조한 날씨로 산불위험지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2020. 3. 19. 울산 울주군 웅촌면 소재 야산의 산불 발생으로 진화를 돕기 위해 날아온 헬기 1대가 추락하여 탑승자 2명이 사상하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었다. 


이러한 시점에 기장소방서에서는 산불화재의 효율적인 진화를 위한 현지적응훈련을 기장군 철마면 거문산, 망월산 <기장소방서 방호담당>일대에서 실시하여 해발고도 500m에서도 소방 펌프차와 물탱크의 직렬연결 방수로 효율적인 방수압력을 도출하여 산불진화에 활용하고 있으며, 산림 연접지역의 종교집회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반복 숙달로 대원들의 현장적응성을 올리고 있다. 또한 지역 174개소 이장단의 비상연락망을 확보하여 논·밭두렁 소각금지 홍보방송과 예방순찰 강화로 산불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관의 예방노력에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국민의 협조 또한 요구되는 것이다. 첫째, 국민 스스로도 산림인근지역에서 농산폐기물 또는 생활쓰레기를 불법 소각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입산통제구역이나 폐쇄된 등산로의 출입자제 및 인화성 물질의 소지를 금지함은 물론 산림 인접지에서의 흡연과 담배꽁초를 버리지 말 것을 당부하고 싶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다. 울창한 산림 숲을 우리의 후손에게 안겨주는 것이 자랑이자, 우리의 자산이기도 하다. 그러기에 한순간의 부주의로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숲이 주는 공익적 기능을 하루아침에 잿더미로 만드는 상황을 빚어서는 안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5 12:11: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