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운전면허시험장 토요특별근무 중단 - 코로나19의 확산과 감염 예방 방지 차원
  • 기사등록 2020-04-03 09:51: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무웅 기자]


도로교통공단 남부운전면허시험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4월 11일 토요일 실시 예정이었던 운전면허시험장 토요특별근무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로교통공단은 직장인 등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국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매월 1회, 남부운전면허시험장을 비롯한 전국 19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토요특별근무를 실시해왔다.


그러나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감염병의 세계적 유행(팬데믹)을 선언하면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강화 기조에 따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잠정 중단 결정을 내렸다.


토요특별근무 중단과 관련된 내용은 시험장 홈페이지 및 ‘안전운전 통합민원’사이트에 공지되어있으며, 시험장은 응시 예약자들에게 개별 문자와 전화 등의 방법으로 시험 연기 및 변경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5월 토요특별근무는 추후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고려하여 시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남부운전면허시험장은 응시인원 감축운영 및 차량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며,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는 모든 직원과 민원인에 대하여 ‘마스크 미착용시 출입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어 시험장을 방문할 경우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03 09:51: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