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는 27일 신항 항만근로자의 고용안정화 및 복지 증진을 위해 건립된 부산항 신항 복지플러스센터 내 근로자 숙소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 보조금을 포함해 총 282억 원이 투입된 부산항 신항 복지플러스센터는 근로자 숙소 1개동(포트빌)과 복지관 1개동(늘해랑쉼터)으로 구성되어 있다.


숙소는 전용면적 25.5㎡(약 7.7평)의 근로자 숙소 182실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14층, 연면적 9,587㎡ 규모의 건물로 숙소마다 개별시설로 에어컨, 냉장고, 소형세탁기 등의 집기류와 인덕션, 붙박이장, 씽크대, 화장실의 시설이 설치된 오피스텔 형태다. 이외에 공용시설로 헬스장, 세탁실, 휴게실 등의 입주자 편의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근로자 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675㎡ 규모의 건물로 근로자를 위한 안전교육장, 문화휴게공간,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숙소 입주신청은 신항에 종사하는 항만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숙소 입주신청서를 접수받으며,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항만공사 홈페이지(www.busanp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 신항 복지플러스센터 개관으로 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의 출·퇴근 불편함이 해소되고, 입주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항만근로자들의 복지 향상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8 12:27: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