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부산항 산업혁신운동' 지원기업 모집 - BPA, 1억5천만원 규모 생산성 혁신 컨설팅
  • 기사등록 2020-05-10 23:42:5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부산항 중소 협력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도 ‘부산항 산업혁신운동’을 추진한다.


산업혁신운동은 중소협력기업의 작업환경·생산공정·경영프로세스 개선 등 기업 활동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부산항만공사는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기금을 출연하고 실제 컨설팅은 전문기관에서 수행한다. 또한, 필요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투자 비용도 지원한다.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생산성 혁신을 통한 지속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 지원규모(3개사)의 2배가 넘는 7개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대상은 항만·해운·해양산업 관련 중소기업이며, 기업별 개선의지 및 사업수행역량 등을 평가하여 7개사를 선정 후 기업 당 2,10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공모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BPA 홈페이지(www.busanpa.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하거나 상생누리(www.winwinnuri.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 산업혁신운동을 통해 부산항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혁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성공모델이 되어 산업 전반에 생산성혁신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부산항만공사는 올해 중소기업 핵심인력 장기재직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가입비 지원, 자금 유동성 지원 및 이차보전을 위한 ▲중소기업 상생펀드 운영, 생산성 향상 및 혁신활동 지원을 위한 ▲산업혁신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의 기술권리 보호를 위한 ▲기술자료 임치 비용 지원,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사업 등도 연내 추진할 계획으로 부산항을 둘러싼 중소 협력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0 23:42: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