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발전-부산대, 대학생 에너지창업과정 멘토링 데이 - 대학생 진행과제 발표 및 남부발전 임직원 멘토 참여
  • 기사등록 2020-05-25 13:33:2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한국남부발전(주)과 부산대는 최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에너지 산업의 이해와 창업’ 과정의 멘토링 데이를 개최했다.


‘에너지 산업의 이해와 창업’ 과정은 남부발전과 부산대가 협업 개설한 3학점 정식 교과목으로, 그간 공공기관의 창업이 아이디어 공모 등의 이벤트성으로 그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해당 과정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대학생을 상대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에너지 특화 창업을 이끌어내자는 취지로 진행돼 한 학기 동안 부산대 학생들이 남부발전이 제시한 현안 과제를 임직원 멘토단과 함께 해결해 나간다.


멘토링 데이에서는 ▲신재생에너지 ▲홍보전략 ▲4차산업 ▲사회공헌 ▲일자리 관련하여 5개 프로젝트팀의 진행과제 발표와 함께 멘토단과의 Q&A시간이 이어졌다.


신정식 사장은 “에너지 분야 산·학 협력을 통해 남부발전이 고민하는 문제를 지역의 우수한 대학생과 함께 해결하는 에너지 창업과정이 올해 2년차를 맞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청년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여 창업생태계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5 13:33: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