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극복 '규제혁신 홍보캠페인' - 27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시민과 공무원 대상
  • 기사등록 2020-05-26 13:31:0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전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획기적인 규제혁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5월 27일 시청 로비에서 ‘규제혁신강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 중인 규제혁파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 규제혁신, 더 과감하게 더 빠르게!’를 주제로 내걸어 규제혁신의 구체적 성과창출과 체감도 향상을 위한 과감하고 선제적인 규제 혁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규제혁신 홍보, 기념품 및 홍보물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지난 20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3단계 대응전략을 마련해 대대적인 규제혁신에 돌입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업 규제 현장 밀착 컨설팅·발굴 ▲발굴부터 개선까지 全단계별 피드백 강화 ▲포스트코로나 대응 디지털 경제 및 비대면 경제 분야 집중 발굴 ▲처리기한 단축 및 규제집중 발굴기간 운영 등으로 신속·밀도감 있는 추진에 초점을 두었으며, 과감한 규제혁신을 통해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단계별 전략을 추진한다.


또한, 시는 오는 27일 기업, 주민참여단, 관계기관 등과 합동으로 ‘규제혁파 보고회’를 열어 기업 등의 건의과제에 대한 빠른 해결을 모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신속한 대응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해나가는 ‘찾아가는 현장규제신고센터’와 공무원의 규제혁신 과제발굴 추진 시 컨설팅을 지원하는 ‘규제혁신 전문 컨설팅단’의 운영을 홍보하고 규제혁신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촘촘하고 대대적인 규제발굴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6 13:31: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