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 3개사를 선정했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관세청이 공인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로 매년 관세청에서 수출입업, 운송업, 창고업 등 무역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규준수도, 안전관리 수준, 재무건전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업체를 공인한다.


‘AEO 공인획득 지원 사업’은 부산항 중소 물류기업이 AEO 공인획득을 위한 준비 단계부터 인증심사 단계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공모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였다.


공모에는 총 5개 업체가 응모하였으며, 부산항만공사는 부산본부세관 및 한국관세무역개발원과 공동으로 응모업체 평가 및 선정 절차를 진행하여 총 3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을 통해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받고, `21년 3월부터 9월까지 AEO 공인심사 신청 및 진행절차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남기찬 사장은 “AEO 공인획득 지원 사업이 우리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추진하여 부산항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14 10:50: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