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2020 태화강 국가정원 백서’ 발간 - ‘태화강의 과거와 현재’등 총 4부로 구성
  • 기사등록 2020-07-20 10:00:1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태화강 국가정원의 지정 역사와 과정 그리고 미래상을 담은 ‘2020 태화강 국가정원 백서’가 발간됐다.


울산시는 지난해 7월 12일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태화강 국가정원의 1주년을 기념하여 태화강 국가정원의 아름다움과 역사, 문화적 가치를 홍보하고, 한때 죽음의 강으로 불리었던 태화강이 국가정원으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태화강 국가정원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전국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에 이 백서를 배부하여 태화강 국가정원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 백서는 △태화강의 과거와 현재 △국가정원 범시민 추진 서명운동과 지방정원 등록, 정원박람회 개최 등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추진과정 △국내 최초 수변 생태정원으로서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연구, △태화강의 각종 지표 및 통계자료 조사, △언론보도 분석 및 외부평가 △태화강 국가정원의 향후과제 및 미래상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 백서 전문은 울산시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으며 울산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쉽게 내려 받아 열람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0 10:00: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