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북구 신명교 일원 신호교차로에서 회전교차로로 - 보행자, 차량 등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0-09-28 09:41:1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가 사업비는 총 2억 9,000만 원을 투입해  ‘신명교 일원 교통체계 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강동산하지구와 동해안로가 접속하는 북구 신명교 일원 군부대 앞 ‘삼거리 교차로’를 ‘2차선 회전 교차로’로 개선하는 것이다.


울산시는 보행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횡단거리를 단축하고 고원식 횡단보도와 횡단보도 가운데 안전지대를 설치했다.


군부대 앞 ‘버스정류장’은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고 이용에 불편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장소로 이전했다. 회전교차로 중앙에는 야간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높이고 주변지역 경관을 제고하는 기능도 가지게 되었다.


울산시 관계자는 “신명교 일원 회전식 교차로의 교통체계개선으로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안전과 원활한 차량소통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매년 불합리하거나 위험한 교차로를 발굴하여 개선하는 교통체계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신명교 일원 이외에도 총 10개소를 추가로 발굴하여 개선을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8 09:41: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